This wiki is currently experiencing migration problems. This is known and will be fixed at some point.

Registered users can edit this wiki.

Science mode/ko

From Kerbal Space Program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이 문서는 과학개발 게임 방식에 대한 문서입니다. 과학기술에 관한 내용을 보시려면, Science/ko 문서를 참고하세요.
과학개발 방식 아이콘

과학개발 게임 방식[1]Science game mode커발 우주 계획의 세 가지 진행방식 중 하나입니다. 무제한적으로 자원을 사용할 수 있는 자유개발방식Sandbox game mode과 자원관리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경영관리방식Career game mode의 중간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에서 신경써야 하는 것은 다양한 과학연구활동을 경영관리 방식에 있는 계약, 자금, 명성의 세 가지 요소에 구애받지 않고 얼마나 잘 수행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버전 0.22판에서 처음 소개된 이래로 버전 0.24판 이전까지는 "커리어 방식"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개요槪要

과학개발 방식에서는 자유개발방식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연구소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경영관리방식도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환경감지기environmental sensor를 사용할 수 있게되며 각종 자료를 수집할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수집된 실험/탐사자료는 회수recovering나 전송transmitting을 하여 과학점수를 얻는데 사용되며, 이때 획득한 과학점수는 연구소에서 새로운 부품을 "연구"하는데 사용되어집니다. 기술 계통도technology tree상에서 "연구"되어진다는 것은 한가지 항목에 해당되는 부품을 사용가능하게 활성화 시켜준다는 것이며, 나뭇가지가 뻗어나가듯 해당 항목에서 파생되는 다음 단계의 기술 계통을 활성화시키는 분기점 역할을 하게됩니다.


이용자는 항상 연구가 되어진, 즉 활성화된 기술 계통도의 항목에 있는 부품만을 이용해 기체를 건조할 수 있기 에 과학개발 방식을 처음 시작하면 기술 계통도의 시작Start항목은 처음부터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 항목에 속하는 부품들은 아주 기초적인 것들만 있어서 좀 더 장거리를 비행하거나 여러가지 과학 모듈을 탑재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다음 단계의 기술 계통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경영관리방식과는 달리 일단 활성화된 부품은 별도의 비용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금, 다양한 발주기관과의 계약, 명성 요소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당연지사로 작전통제소는 폐쇄되어 있으며, 계약을 하고 이를 완수하여 과학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은 취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관리동도 폐쇄되어 있어 경영전략을 선택하여 재정점수 (Fund), 과학점수 (⚛), 명성점수 (★)를 획득하는데 유리하도록 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기성 기체난이도쉬움Easy으로 해놓았거나 사용자 임의 설정으로 되어 있을 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 진행

과학개발과 경영관리 방식은 유사한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이용자는 커빈 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임무를 수행하게 되고, 여기서 과학 점수를 충분히 획득한 후 까지 가는데 필요한 부품을 기술 계통도에서 활성화시켜 확보합니다. 그 다음 단계로 민무스를 방문하여 각각의 위성에서 과학 점수를 또 획득하고 그 다음 좀 더 먼 성간비행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부품을 확보하고 또 그 다음 단계로 성간비행을 하고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



주석

  1. 사이언스 게임 방식으로 음차를 하기보다는 그 방식의 내용을 제목에 반영하여 직관적으로 "아, 과학적인 개발을 통해 게임을 운영해 나가는 방식이구나~!"하며 알아챌 수 있도록 제목을 의역해 보았습니다. 그냥 '사이언스'라고 해도 알아듣는데 뭐하러 엉터리 한글로 제목을 번역했나하고 의문을 가지실까봐 사족을 달아봅니다. 아래의 '커리어 방식'도 자원관리를 통한 우주단지내지 우주개발계획을 기획하고 경영하며 관리하는 의미를 내포하는 '경영관리 방식'으로 번역을 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샌드박스 방식'도 샌드박스라는 형태의 게임이 갖는 의미그대로 '자유개발 방식'으로 번역하였습니다. 더 직관적이고 단순하며 짧은 표현이 있다면 언제든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