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nistration Building/ko

From Kerbal Space Program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Administration Building
KSC building
Administration Building
단계 3
단계 1
단계 2
단계 1 단계 2
위치 TinyKerbin.png 커빈 (Kerbin)
TinyKSC.png Kerbal Space Center
고도 67 미터
가능버전 0.25
이 항목은 아직 미완성입니다. 첨삭이나 토론으로 KSP 위키가 풍성해 질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동Administration Facility커발 우주단지에 위치하는 건물로 0.25판부터 등장했습니다. [1]


관리동은 경영관리 방식Career game mode을 선택하여 게임을 시작하였을 때만 활성화 되어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용도

0.25판의 커발우주단지내 관리동 위치

관리동은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우주 개발 계획들의 특정 부문을 특화시키도록 하는 경영전략을 선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예를들어, 명성점수를 소비하여 좀 더 많은 과학점수를 증가시키거나 그 반대의 경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0.25판에서 선택가능한 경영전략은 총 8개가 있습니다.


관리동 건물은 훈련소 건물 뒷편에 있습니다.


자원 교환 전략

외주 연구개발 전략의 효과

대부분의 경영전략 - 0.25판에서는 6개 - 은 계약을 통해 한가지 자원을 다른 자원으로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그림은 외주 연구개발 전략(Outsourced R&D)의 예를 보여주는데, 첫째 효과가 보상 받는 자금이 약 5% 증가한다는 것이고, 둘째 효과는 자금 35.557당 과학점수 1점이 획득된다는 것입니다. 어떠한 전략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얻어지는 보상 자원(자금, 과학, 명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약 체결할 때 그 계약의 보상에 대한 안내도 나타나는데 보상 자원이 표시된 숫자 옆에 괄호에 보여지는 것이 이 전략에 의해 별도로 증감되는 수치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보상 자원이 "99 (9)"라고 표시되었다면, 원래 계약에 의해 받는 자원은 90이고 전략에 의해 추가된 것이 9이며 합산하여 99라는 내용인 것입니다.


기타 전략

나머지 2개의 경영전략은 자원교환의 효과가 없는 것으로, 하나는 "공격적인 협상"Aggressive negotiations으로 발사 비용을 낮추는대신 매 발사시 명성치 손실이 생기는 전략이며, 다른 하나는 "추적장치 부착"Transponder fitting으로 이를 선택하면 회수시 보상금액이 증가하는 대신 발사비용이 증가하는 전략입니다.


과학개발/자유개발 방식

0.25에서 관리동 폐쇄 안내창

과학개발 방식과 자유개발 방식에서는 연구소 건물과 마찬가지로 관리동도 폐쇄되어 있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연혁

0.25
  • 최초 등장.

주석

  1. "커발 우주 계획(KSP): '경제 호황편'Economic Boom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10월 7th 일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