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ds/ko

From Kerbal Space Program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사령선낙하산 회수시 나타나는 정보창

자금 (Funds)0.24판부터 구현되기 시작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예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산에 따라 만들수 있는 우주선(항공기)의 크기와 규모, 부품 사용수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단위의 명칭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현실세계의 어떤 화폐단위와도 닮지 않았습니다.


자금은 오직 경영관리모드에만 적용됩니다; 자유개발방식이나 과학개발방식에서는 자금제한 없이 마음껏 우주선을 만들수 있습니다.


용도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완료함으로써 자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계약에는 계약체결과 함께 계약금이 일정량 선지급되며, 계약 내용objectives이 달성되면 나머지 잔금이 마저 지급됩니다. 계약의 실패는 위약금penalties을 발생시키며; 약정기간내 계약 미이행시 소지한 자금에서 이 위약금이 공제됩니다. 체결되거나 완료된 계약 내용과 거래 내역은 작전통제소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버전 0.25에서 자금이 사용되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체의 건조와 연료 구입. 조립동이나 격납고에서 기체 건조에 사용되는 각 부품들의 소요자금은 모두 합산되어 표시됩니다. 건조된 기체의 발사시 해당하는 발사비용이 자금에서 차감됩니다.


기체를 회수하면 자금을 보충받게 됩니다. 기체를 커빈에 무사히 착륙시키고 기체를 회수하면, 회수된 기체에 남아있는 자원에 따라 매겨진 자금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커발 우주단지우주항 spaceport에 가깝게 착륙할수록 보상금도 많아집니다. 회수용 추적장치 장착형 전략Recovery Transponder Fitting을 채택하면, 회수율을 15%가량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회수율은 100%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게임난이도 설정을 보통normal으로 하였다면,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적절한 성능의 기체를 사용할 수 있는 비교적 여유있는 자금사정이 주어집니다. 계약을 완수하고, 부품을 회수하며, 효율적인 계획을 세운다면 넉넉한 이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혁

0.24
  • 처음 등장.



참고